채식정보2011.08.29 06:32

하버드대 공중보건학부의 이민 리 박사는 27년 동안 19,297명을 연구한 끝에 체중이 많이 나가는 20%의 사람들이 가장 마른 20%의 사람들보다 심장질환으로 사망할 가능성이 2.5배 더 높았고, 살아있는 가능성이 더 높았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습니다. 과체중은 수명을 단축시킬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합병증으로 살아있는 동안의 삶의 질을 떨어뜨립니다. 따라서, 건강하게 오래 살고 싶다면, 체중을 줄여야 합니다

건강한 식단으로 영양이 충분한 식사를 하는 사람들은 식사 시간 외에는 특별히 많은 배고픔에 시달리지 않습니다. 그 반대의 영양소가 부족하게 되면 우리 몸은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하고 싶어서 시상하부에 명령을 내려 배고픔을 느끼게 하여 과식을 하도록 만듭니다. 즉, 충분한 영양소를 섭취하게 되면 식욕이 억제됩니다.
식욕은 식품의 무게나 양에 의해서 충족되는 것이 아니라 섬유소, 영양밀도, 칼로리밀도에의해 충족됩니다.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은 다량영양소,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은 미량영양소 입니다. 식물성 식품들은 칼로리 밀도보다 영양밀도가 높은 반면, 동물성 식품들은 영양밀도보다 칼로리 밀도가 높아 비만의 원인으로 작용합니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위해 가장 좋은 식단은 영양밀도가 높은 식단입니다.


c출처: 고기없는 월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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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채식을 지향하는 사람들의 모임 깻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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